본문 바로가기

오지랍 SISTER

첫사입 tip !

저는 5년째 빅사이즈 의류 쇼핑몰을

하고있는 언니랍니다 

힘든 시즌이 많았고 우여곡절도 몇번

있었지만 다행히 잘견뎌와서 지금은

어느정도 자리잡혀 있는 단계예요

 

가끔 셀러오션이나 카페에 

첫사입 가시는 분들이 궁금한게 

많은신거 같더라구요 ~

걱정도 엄청 하시구요

 

여러분들이 걱정하시는 사입에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해요!

 

1) 낱장가능여부

 

낱장은 거의 안됩니다 

한품목당 기본2장씩 구매하셔야해요

물론 처음에만 그렇고

그품목에 대한 구매이력이 있으시면

다음 재주문시 1장도 가능해요!

첫사입이라면 낱장되냐고 묻지도말고

2장이상 사입하세요!

 

2) 사입용어 써야되는지!

제가 처음에 사입갈때

삼촌 깔 몇개있어요?

장끼 넣어주세요 ..

요렇게 꼭 말해야 된다는

동영상이 슴슴치 않게 있었어요

사입용어 안써도 됩니다

깔보다 색상 몇가지 있냐고

물어보는 사람이 더많습니다!!!

장끼는 알아서 다 넣어주니

그냥 돈내고 받아오기만 하면됩니다

 

3) 가격흥정

없습니다 !

저 처음갔을때 처음간거 티나서

무시당할까 바가지쓸까..걱정했었어요

생각하면 넘 챙피하고 웃기지만

깍아달라고도 했었답니다 

따로 제작맡긴 상품이거나

엄청 잘나가는 업체 아니고서는

모두다 같은 가격에 (신상마켓동일)

구매하니 가격물어보고 사심됩니다 

 

4) 샘플 

처음에 받기 힘들어요..

지금도 신청하면 50%는 오고

50%는 안된다고 하는데도 많구요~

한 2년정도 지나니 주거래처는

제가 샘플달라고 안해도 알아서 와요

저는 시작한지 6갤 후부터 사입 삼촌을 썻어요

그리고 제가 하고싶은 옷들은

제가 따로 연락 안드리고 다이렉트로

삼촌한테 샘플 주문넣어서 받기도 하고

또 삼촌통해서 거절 메세지도 받습니다 

삼촌이 친한 신생업체들 샘플들을

그냥 갖다 주시기도 해요~

물론 저랑 안맞음 그냥 돌려보내구요~^^

 

5) 첫사입 비용

신상이 일주일 사이에도 훅훅

나오는거 아시죠?

 사진찍어서 보정해서 올리고

상세페이지 작업하면

 엄청난 시간이 들어가잖아요~ 

 

동대문은 여름 휴가끝나면

여름옷이 슬슬 들어갑니다 

여름신상이 거의 안나오고

아직은 덥고 한여름같은데도

가을 신상이 막 쏟아져요 

 

구정이 지나면 봄옷이 쏟아지구요

그래서 여름이라고 여름옷

겨울이라고 겨울옷 왕창 

사입해서 열심히 작업후

물건 올리면 막팔리기 시작할때

품절인 경우가 많아요

 

지금 저는 이렇게 바뀌는 시즌에는

잘나가는 옷들은 미리 구매해

놓고 판매하고 있어요 

 

봄에 시작하면 여름옷 준비하시고

겨울에 시작하면 봄옷 준비하세요~

물론 처음에 나오는 재고는

어쩔수 없지만 ~

최대한 줄여야 살아남습니다

 

첫사입 비용은 내가 기간을 정해서

일주일이면 일주일

3일이면 3일 이기간에 소화할수

있는 만큼의 양이면 됩니다!

물건 쌓아놓고 .하다보면

할수록 지치고 ..힘들어요 

사진찍고 /보정하고 /상세페이지만들고

요런시간들 계산하셔서 

정하심 됩니다 

---------------------------------------------

 

친절하지 않을까 걱정하시죠?

밤에 가보면 아시겠지만 

그분들은 진짜 넘넘 바쁘세요

정말 불친절한 분들도 많이 봤고

너무 적극적이여서 안해도되는

옷들 해온적도 있어요 

 

근데 우리가 그분들한테

내옷 사달라고 가는게 아니라

그분들 옷 팔아드리려고

가는거 잖아요~

옷사준다고 하는데 싫다고

할사람 있을까요?

 

저는 사입가기 전에 제가 주로

하는 업체들 옷을 신상마켓에서 

한번씩 쭉 보고가요~

동대문가면 옷들이 너무 많아서

이옷이 이옷같고 저옷이 저옷같고

그렇거든요~

 

어짜피 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사람이라 신상마켓에서

업체들이 찍은 사진보고 예쁘다 싶으면 

거의 구매해 오는 편이예요~

 

사진으로 봤을때 넘 별루였는데

실제로 보니 괜찮타..

이런건 잘안하는 편이구요 

이게 제 노하우 인가요?

 

마지막으로!

떨지 마세요! 떨이유가 전혀없는게 

가보면 아시겠지만...그냥

옷가게에서 물건사는거랑

똑같아요~~~

단지 룰이 조금 있는거니까

그것만 잘 알고 가시면

될꺼예요~

 

혹시 더 궁금하신거 있음 

저한테 다이렉트로 물어봐주세요 !!